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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단상

아이디어의 용도

by pied_piper33 2024. 11. 15.
100가지 종류의 발차기를 한번 연습한 사람과 한가지 발차기를 백번 연습한 사람이 링에서 맞붙으면 어떻게 될까?
 
한번 연습한 100가지 종류의 발차기는 정타를 맞을 경우 잠깐 아플 수는 있으나 결정적 타격이 되기 어렵다. 하지만, 백번 연습한 한가지 발차기에 맞는다면 이건 다른 얘기가 된다.
 
창의성 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는 것이 오히려 비즈니스를 망치는 결과를 초래하는 걸 심심치 않게 발견한다.
 
이유는 아이디어의 용도와 관련이 있다.
 
즉, 아이디어가 '한번 연습하는 발차기'의 종류를 100개, 101개, 102개...로 늘리는데 주로 이용되면 시장이라는 잔인한 링 위에서는 힘을 쓰기 어렵다.
 
창의적이고 빛나는 아이디어는 지루하기만한 100번의 연습을 지속하면서 시장에 충격을 주는 방식으로 진화시키기 위해 사용되어야 한다. (물론 어떤 발차기를 연습해야할지 선택하기 위해서 시작단계에서 아이디어가 필요하긴 하지만 이게 전부가 되면 곤란하다)
 
그리고, 
 
100번 연습한 발차기로 상대를 쓰러뜨리고 계속 더 강한 상대를 만나 싸우다보면 새로운 발차기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두번째 그리고 세번째 발차기로 종류가 늘어나는게 합리적이고 동시에 창의적인 접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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